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U WINGS 핵심역량

AU WINGS 핵심역량 : 대학 인재상 실현을 위해 설정한 5대 핵심역량
[웰니스역량(W) + 융복합창의역량(I) + 현장실무역량(N) + 글로컬소통역량(G) + 봉사나눔역량(S)]
  • 교육목표: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한다.
  • AU 비전 2021:글로컬(Glocal)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실무중심대학
  • 인재상: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人,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人, 융복합사고능력을 갖춘 창의人
  • 핵심역량:W 웰니스역량 Wellness, I 융복합창의역량 Idea, N 현장실무역량 Need, G 글로컬소통역량 Glocal, S 봉사나눔역량 Service

AU-WINGS 핵심역량은 건학이념과 대학의 사명을 바탕으로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을 양성한다]는 대학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우리 대학 학생들이 목표로 삼고 키워야 하는 구체적인 역량입니다. 우리 대학 인재상인 사랑人, 전문人, 창의人을 기반으로 W웰니스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N현장실무역량, G글로컬소통역량, S봉사나눔역량의 5대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융복합사고능력을 갖춘 창의人 - W 웰니스역량, I 융복합창의역량
  •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人 - W 웰니스역량, I 융복합창의역량, N 현장실무역량, G 글로컬소통역량
  •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人 - G 글로컬소통역량, S 봉사나눔역량
핵심역량 핵심역량 정의 하위역량
W 웰니스역량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영역에서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역량 자기주도 학습
자기관리
사회적 웰니스
인문학 소양
I 융복합창의역량 전공에 대한 전문성과 타 학문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지식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역량 종합적 사고력
변화 창출 능력
신지식 구성 및 가치 창출 능력
N 현장실무역량 전공지식을 현장실무에 적용하는 역량 전문지식 및 기술
실무능력
문제해결능력
정보활용능력
G 글로컬소통역량 국제 및 지역 사회에서 소통하는 시민의식과 언어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문화적 차이와 국제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역량 의사소통능력
외국어능력
다문화 수용능력
국제적 감각
S 봉사나눔역량 타인을 배려하고 공감하며 주변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여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역량 공동체 의식
기독교적 봉사정신
협력·나눔·배려

AU WINGS 역량 모델

AU-WINGS 역량포트폴리오

  • 진로설정
  • 역량진단
  • 비교과프로그램 관리
  • 진로상담
  • 역량포트폴리오

AU WINGS 역량 모델 AU WINGS Competency Model

  • 직무역량-전공직무역량
  • 직무역량-의사소통능력/수리능력/문제해결능력/자기개발능력/자원관리능력/대인관계능력/정보능력/기술능력/조직이해능력/직업윤리
  • W 웰니스역량, I 융복합창의역량, N 현장실무역량, G 글로컬소통역량, S 봉사나눔역량
  1. AU 역량 모델은 학생이 전공 직무 분야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에 관련된 모델
  2. 계층의 배열은 상위의 역량이 더 높은 수준의 기술에 있음을 의미하지 않음. 대신, 모델의 상위 계층으로 갈수록 전문분야의 전문성과 특수성이 커짐을 나타냄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