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안산대학교, 수도권 대학과 협력교육 협약 체결) 상세정보
제목 안산대학교, 수도권 대학과 협력교육 협약 체결
작성일 2020-07-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55
첨부파일 038_20200730_안산대학교, 수도권 대학과 협력교육 협약 체결사진1.JPG [28,012,851 byte]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수도권 전문대학(동양미래대학교, 안산대학교, 연성대학교, 유한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과 30일 동양미래대 커뮤니티홀에서 “대학 간 협력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 신 산업시대에 부응하여 협약대학 간 융합교육을 위한 협력을 증진하고 학생들의 수업 선택권을 확대하며 상호 학생교류를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학 간 협력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동양미래대학교 커뮤니티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 협약을 통해 5개 대학들의 학생들은 타 대학의 강의 수강이 가능해져 단순히 수강 가능한 교과목이 증가할 뿐 아니라 소속대학에 없는 전공의 교과목도 수강할 수 있어서 융합교육의 범위가 확대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더불어 협약 대학들은 교육과 연구의 교류를 활발히 하여 미래 신 산업에 맞는 고등 직업 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협력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공동 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동양미래대학교 정완섭 총장, 안산대학교의 안규철 총장, 연성대학교의 권민희 총장, 유한대학교의 김현중 총장, 인하공업전문대학의 진인주 총장과 5개 대학의 보직교수,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5개 대학은 교무 실무자들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통해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협의하고 추진하여 2학기부터 상호 학점인정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타 대학의 특성화된 교과목까지 배울 수 있게 됨에 따라 재학생 지식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실질적인 융합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리번호 : 20-038

☞ 관련기사 : 베리타스알파, 이뉴스투데이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