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아체육지도자 자격 과정 운영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유아교육과는 동계 방학 동안 유아체육지도자 자격 과정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유아체육지도자 자격 과정은 체육교육에 관심 있는 유아교육과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지도법과 프로그램, 유아체육의 실제에 대하여 배우고 유연성, 근력, 근지구력, 순발력, 평형성, 민첩성을 기르는 다양한 신체활동 실습으로 운영됐다.
과정에 참여한 유아교육과 김연우 학생은 “유아체육 활동은 아이들의 신체발달 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임을 알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 앞으로 내가 만날 유아들을 더 좋은 길로 이끄는 방법을 배우기도 했지만, 나에 대해서 더 알아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안다연 학생은 “이번 강좌를 들으면서 어린 아이들에게 체육수업을 어떤 식으로 시작하고 마무리를 짓는지 알게 되었고, 다양한 연령에 맞는 체육 활동에 대하여 알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과 김명하 학과장은 “예비교사들이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영유아 발달에 대하여 이해하고, 교육현장에서 담임교사로서 영유아의 전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체육활동을 계획, 실행, 평가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