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안산대학교, 지역사회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보조의자 제작기증 봉사) 상세정보
제목 안산대학교, 지역사회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보조의자 제작기증 봉사
작성일 2020-10-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7
첨부파일 058_20201014_안산대학교, 지역사회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보조의자 사진 (1).jpg [253,089 byte]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AU웰니스봉사단은 9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비대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나무 보조의자를 총 330개를 제작하여 기증하였다.

 

안산시, 군포시, 안양시의 14개 복지관과 연계하여 대학생들이 보조의자를 제작하고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번에 기증한 보조의자는 어르신들이 외출하고자 신발을 신고 벗을 때에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쉽게 앉을 수 있는 형태로, 나무재질로 제작되어 촉감도 좋고 가벼워서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안산대학교 AU웰니스봉사단을 담당하는 김태한교수(사회복지과)는 “보조의자 제작 봉사는 초고령화 시대를 살아갈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내 취약 어르신들에 대한 이해와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경험하여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록 비대면 봉사활동이었지만 학생들의 지역사회와 고령화시대에 대한 문제의식을 높이고 봉사의 의미부여를 위하여 사전 봉사교육 및 복지기관의 봉사교육을 이수하도록 하였다.

 

이밖에도 안산대학교 AU웰니스봉사단은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간식, 마스크제작, 신생아용품제작 등의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관리번호 : 20-058

☞ 관련기사 : 베리타스알파, 아시아엔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내용에 대한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입력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안산대학교 전경 이미지

로그인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메뉴 보기